감사시리즈 1 갈 6:7-9 감사한 일을 만드는 법
감사시리즈 1 갈 6:7-9 감사한 일을 만드는 법 How to make things to be grateful for
우리가 흔히 “감사한 게 없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시간에는 모든 것에 감사해야 함에도 감사하지 못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감사가 없다면 어떻게 감사를 만들 수 있는지 그 은혜를 찿아봅시다..
첫째 감사를 만들려면: “자기를 속이지 마십시오” (Don’t deceive yourself)
바울은 감사를 거두려면 먼저 자기를 속이지 말라고 말합니다(7절). 우리는 스스로를 속이는 두 가지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는 나쁜 일을 하면서 좋은 결과를 원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감사할 일이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감사를 보화나 감추어 둔 보물처럼 숨겨서 주시기에, 유심히 찾아보지 않으면 불평하며 살게 됩니다(사 45:3). ‘Think and Thank’의 격언처럼 하나님의 은혜가 부족한게 아니라, 생각이 부족하기 때문이란 것입니다, 이지선 자매의 어머니처럼, 감사를 찾다 보면, 진정한 감사가 나오게 됩니다. 지난 한 해를 스스로 속이지 말고, 하나님이 주신 은혜들을 감사로 올려 드려 봅시다.
둘째 감사를 만들려면: “감사를 먼저 심으십시오” (Plant gratitude first)
바울은 “사람은 무엇을 심든지 심은 대로 거둘 것”이라고 말합니다.(7절). 따라서 오늘 거두는 모든 열매는 어제 심은 씨앗의 결과입니다. 즉 내일 감사를 거두려면, 오늘 감사를 심어야 합니다. 시편 기자도 이것을 말했습니다. (시 50:14-15) 사도 바울은 이 원리를 알았기에 문제가 많았던 신약교회에 서신서를 보낼때 항상 첫머리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시작했습니다. 심는 대로 거두기 때문이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역시 “매일 감사한다면 세계가 완전히 변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어려운 문제나 상처, 상황을 마주하고 있다면, 먼저 감사를 심어보십시오. 어떤 상황도 감사로 바뀌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감사를 만들려면: “때를 기다리십시오” (Wait for his time).”
스스로 속이지 않고 감사를 미리 심는 것,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기다림”**입니다(9절) 모든 씨앗은 열매를 맺을 때까지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사의 씨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것은 금방 응답되지만, 어떤 것은 오랜 기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열매의 숙성도 깊어진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마시멜로 이야기’처럼, 기다림의 훈련은 인간을 깊이 있게 성숙시킵니다. 중국 채근담의 “오래 엎드린 새가 높이 날고 먼저 핀 꽃이 빨리 진다”는 말처럼, 우리가 심은 감사가 오래 걸릴수록 훗날 더 큰 감사의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아브라함(25년), 모세(40년), 요셉, 다윗, 다니엘 등 성경의 인물들은 오랫동안 엎드려 감사의 씨를 심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그들이 단순히 견디기만 한 것이 아니라, 그 힘든 시간을 연단과 성숙의 시간으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때가 길어질때도 항상 감사하며 자신을 성숙시키는 예수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11/16 이번 주 목장 나눔 및 기도 This week’s sharing and prayer topics
1) 스스로 속이는 것이 있다면? 믿음으로 이번주 먼저 감사할 것이 있다면? 기다림이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조금뿌리고 많이 거두길 원합니다. 늘 부정적 말을 하며 칭찬만 받길 원합니다. 일이 잘 해결될거라 믿습니다. 감사 할 수 없지만 믿음으로 감사합니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무조건 감사하겠습니다.
2) 지난주 삶속에 감사로 고백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주간의 기도제목과 함께 나눠봅시다.
3) 목장의 기도제목:
목원들의 기도/ VIP/ 선교지, 목장과 영혼들이 회복하고 모든 목장마다 감사를 생활화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