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ointing 61 행 18:24-28 좋은 성도 위대한 성도

어노인팅 61  행 18:24-28 좋은 성도, 위대한 성도 Good saint, Great saint
바울의 3차 전도 목적은 성도를 강화하여 복음의 전파자, 즉 “하나님의 위대한 성도’로 세우는 것입니다. 아볼로처럼 좋은 성도에서 멈추지 않고, 개인을 넘어 가정, 일터, 세상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성도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자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당신은 거듭나야 합니다. You must be born again
아볼로는 학식과 성경 지식이 뛰어났고 열심히 전도했지만, <요한의 세례>만 알았습니다. 이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세례(구원)”를 경험하지 못한 치명적인 단점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거듭남은 예수님을 믿고 성령을 체험하여 새사람이 되어 영적 세계를 깨닫는 것입니다. 나는 거듭난 신자인지 깊이 생각해 봐야 합니다.

둘째 당신은 배우려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You must have a desire to learn.
학식이 높은 아볼로는 텐트 장사꾼인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에게 하나님의 도를 더 자세히 배우는 겸손함을 보였습니다. 나이, 경험, 지식이 높아질수록 약해지기 쉬운 <배움의 겸손>이 위대한 성도의 자질입니다. 겸손은 나보다 약하고 생각이 다른 이에게도 귀를 기울이고 존중하는 자세입니다.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무지의 지(내가 아는 게 전부가 아니다)’를 인정하며, 배우고 들어주는 자세가 우리를 더 위대한 삶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배움의 가정, 배움의 목장, 배움의 일터가 되도록 서로 배우며 들어주는 위대한 공동체가 되시길 바랍니다.

셋째 당신은 아가야를 건너가야 합니다. You have to cross the Aga
아볼로에게는 3가지 3차로 인도하는 영적 체크가 있었습니다. 첫째는 부르심입니다. 그는 당시 영적으로 어려웠던 고린도(아가야)로 건너가고자 하는 더 힘든, 부름에 순종했습니다. 둘째는 검증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반드시 열매로 연결되는 검증이 있습니다. 그는 바울이 심은 고린도교회 성장에 큰 도움을 주며 위대한 사역의 열매를 맺었습니다. 셋째는 타인 중심입니다. 성령의 열매가 모두 타인과의 관계에서 열리듯 나중심에서 타인중심으로 바뀔때 영적 성장이 시작됩니다. 아볼로는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복음을 전하려는 마음에서 아가야를 향합니다. 하나님은 끊임없는 신앙의 부름을 통해 공동체를 세우고 타인을 섬기는 자리로 이동할때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위대한 삶이 되어질 것입니다.

*10/19 이번 목장 나눔 기도 This week’s sharing and prayer topics
1)
나는 거듭난 신자일까요? 내가 들어줘야 사람이 있다면? 내가 넘어가야할 아가야는 무엇일까요?
) 내 삶을 볼때 아직 거듭나지 않은것 같습니다. 분명한 체험이 있어서 확신합니다. 요즘 아이들의 말을 자세히 들어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배우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줘야 겠습니다. 내 자아를 넘어가야 겠습니다.  

2) 지난주 삶속에 감사로 고백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주간의 기도제목과 함께 나눠봅시다.

3) 목장의 기도제목: 목원들의 기도/ VIP/ 선교지, 목장과 영혼들이 회복하고 유스행사와 할렐루야 나잇을 위해

Recent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