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ointing 54 행16:11-20 성령이 내안에 머무를때 일어나는 일
어노인팅 54 행16:11-20 성령이 내안에 머무를때 일어나는 일 When the Holy Spirit continues to dwell in me
성령님은 우리안에 머물며 우리가 이땅의 하나님의 사람과 교회로 세워지길 원하십니다. 이걸 위해서 성령님은 우리 삶에 다양한 인도와 체험을 주십니다.
첫째 성령님은 빌립보에 머물게 하셨다”고 말합니다. The Holy Spirit made him stay in Philippi.
바울의 일행은 매우 빠르게 빌립보에 도착했지만, 안식일이 겹쳐서 몇일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그곳에 머무르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빌립보에서 성령님이 바울을 옷감장수 루디아와 만나게 하기 위한 정확한 인도였습니다. 최근에 내삶에도 생각이나 마음속에 더 머물게 하는 상황이나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성령님의 인도일 수 있습니다. 그 영혼을 주님께 인도해 보십시오. 그곳에 성령의 역사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번 한주 성령의 인도를 체험하는 축복의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둘째 성령님이 말씀을 머물게 하셨다.”고 말합니다. The Holy Spirit stayed on the word.
성령은 빌립보의 기도처소에서 바울이 전하는 말씀이 루디아의 마음에 머물게 하셨는데(13-14절) 여기에는 두가지 중요한 요소가 작용했습니다. 하나는 바울이 말씀을 반복해서 전했다는 것입니다.(13절) 그리고 또 하나는 성령이 미음을 열어주셨다는 것입니다.(14절) 왜 우리안에 말씀이 머물려면 이런 노력과 역사가 필요 할까요? 그것은 예수님의 밭의 비유(눅8장)처럼 사람들의 마음밭이 굳어져 있기 때문입니다.(눅8장) 여기서 말씀이 머물수있는 좋은 땅이란 말씀을 굳게 지키고 반복해서 듣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번 한주간에도 말씀을 반복해서 듣고 지키어 성령의 열매를 맛보는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셋째 성령님이 영적 권세를 머물게 하셨다.”고 말합니다. The Holy Spirit has placed spiritual authority.
바울이 성령의 인도에 순종하여 빌립보에서 말씀을 전할때 드디어 성령의 영적 권세들이 나타났습니다.(16-17절) 그 증거로 악한영에 사로잡혔던 한 여종이 그들을 알아보고 쫓아다니며 교묘하게 방해를 했는데(17절), 이처럼 악한영은 내가 성령의 인도나 영적권세를 나타낼때 다양한 방법으로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럴때 분명히 끊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왜나면 그렇지 않으면 계속해서 성령의 인도와 역사를 막기 때문 입니다. 지난 한주 내삶에 성령의 인도를 막은 것은 없었습니까? 그것이 무엇이든지 기도로 끊어내어 성령의 인도와 역사를 이어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8/31 이번 주 목장 나눔 및 기도제목
1) 한주간 성령이 생각나게 하는 사람이나 말씀이 있었다면? 요즘 경험하는 영적 인도나 싸움이 있다면?
예). 배우자와 자녀들이 생각났습니다. 직장에 어느 동료가 생각났습니다. 자꾸 주변 사람이 생각납니다. 지난주 기도제목이 응답됬습니다. 사무실에서 전도를 했는데 상대가 들어줬습니다. 기도했더니 병이 났습니다.
2) 이번 한주 감사해야 할 것이나 나누고 싶은 것이 있다면 나눠 봅시다.
예) 좋은 날씨, 평안한 일상, 잘풀린 것도, 안풀린 것도 감사. 어려움과 사고 중에도 지켜주심을 감사합니다.
3) 목장 기도제목:
목원들의 기도/VIP / 목장의 선교지/ 목장과 성도들의 삶에 성령이 더 깊이 머물게 하소서